2015년 12월 18일 금요일

아마존 MWS 개발 참고 사항 - 주요 요소

일반 쇼핑몰과 다르게 아마존을 사용 할 때 판매자가 알아야 할 주요 사항을 다룬다.
아마존(Amazon) MWS로 어플리케이션을 개발 할 때 꼭 이해해야 할 내용이다.

상품 등록을 위해서는 상품 코드가 필요하다.

 - UPC (Universal Product Code) : 미국에서 개발된 12자리 상품 바코딩 표준
 - EAN (European Article Number) : 표준 단체 GS1이 정의한 13자리 상품 바코딩 표준
 - 한국은 EAN에 국가코드 “880”을 부여 받았다.

 * GTIN (Global Trade Item Number) : GS1에서 정의한 상품 식별자 표준
 * 의미: GTIN -> Identifier, EAN/UPC -> Former

이미지 출처: https://www.nationwidebarcode.com/are-upc-a-and-ean-13-the-same/

아마존 내부적으로 ASIN 코드로 관리 된다.

 - 상품 코드를 통해 물건을 등록하면 ASIN 코드가 부여된다.
 - 같은 지역 내에서 ASIN은 유일성을 가진다. (US, JP, …)

 * ASIN(Amazon Standard Identification Number)


FBA (Fulfillment by Amazon)를 이해해야 한다.

 - 3자 판매상(third-party sellers)을 위한 물류 배송 시스템이다.
 - 전세계적인 물류망과 관리 시스템을 이용해 안전하고 신속한 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 이베이나 독립 쇼핑몰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 주문관리, 배송, 고객서비스(CS) 대행 서비스를 제공한다.
 - 구매자에게는 배송이 무료이다.
 - FBA 방식으로 변경하고, 매출 증대 사례가 많다.
이미지 출처: 아마존

제휴 광고 시스템으로 Amazonassociate를 제공한다.

 - 1996년에 최초 출시된 온라인 제휴 마켓팅 프로그램이다.
 - 자신의 웹에 등록된 제휴 광고를 통해 고객이 상품을 결제하면 소정의 이윤을 얻을 수 있다.
 - 구글 애드센스와 비교 된다.
이미지 출처 : 아마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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