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성공 사례인 상품 기반 추천의 “같이 구매한 상품들”과 유사한 기능이다.
목차
- GA에서 기능 활성화
- API로 데이터 가져오기
- UI 조회 도구
- 파이썬 도구
- 샘플 데이터
1. GA에서 기능 활성화 하기
“관리” -> “보기” -> “전자상거래 설정” 의 관련 상품을 체크한다.
2. API 로 데이터 가져오기
가. UI 조회 도구로 확인 및 가져오기
UI 조회 도구 <- 클릭
https://ga-dev-tools.appspot.com/query-explorer/?**
dimensions=ga:queryProductId,ga:relatedProductId
&metrics=ga:correlationScore,ga:queryProductQuantity,ga:relatedProductQuantity
&filters=ga:queryProductId==A
GA 계정으로 로그인 후에 원하는 보기를 선택한다.
나. 파이썬 도구로 확인하기
import pandas.io.ga as ga**
df = ga.read_ga(
account_id=“<계정 ID>“,
profile_id=“<보기 ID>",
property_id=“<속성 ID>”,
metrics=['correlationScore','queryProductQuantity','relatedProductQuantity'],
dimensions=['queryproductid','relatedproductid'],
#filters=['queryproductid==A'],
start_date="2016-10-01",
end_date="2016-11-03",
index_col=0
)
측정 기준/항목 선택은 여기를 클릭 한다.
연동 방법은 판다스에서 구글 애널리틱스 API 연동 을 참고 할 수 있다.
3. 샘플 데이터 보기
**
correlationScore 는 0 에서 1 사이의 값을 가진다.
queryproductid -> relatedproductid 의 신뢰도로 추정되고 1에 가까울 수록 연관성이 높다.
가이드에서 공식을 찾을 수 없었지만, 연관 규칙과 흡사한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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