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7월 1일 금요일

구글 애널리틱스 맞춤 보고서 용어 정리

맞춤 보고서를 작성하다 보면 용어에 대한 명확한 정의가 중요합니다.
본문은 매번 혼동되는 용어를 정리하는 것에 목적을 둡니다.

아래 공식 가이드를 참조해서 핵심만 요약 합니다.
맞춤 보고서 공식 가이드

세션 수
조회 유형에 관계없이 세션의 첫 번째 조회와 함께 누적됩니다.
세션은 30분(디폴트)의 시간이 경과 하거나, 하루가 지나는 시점에는 종료된 것으로 간주합니다.
어떤 캠페인을 통해 사이트에 들어 왔다가 떠난 후 다른 캠페인을 통해서 다시 방문하면 새로운 세션으로 간주합니다.

방문자 수
세션의 첫 번째 페이지뷰와 함께 누적됩니다.

사용자
기간 설정에 따라 집계가 변합니다.

활성 사용자
특정 날짜를 기준으로 과거 N 번째 일 동안, 처음 세션을 시작한 순 사용자를 말합니다.

총 방문자 수
세션 또는 방문자 수와 연결 지을 수 있습니다.

순 방문자 수
사용자 수와 연결 지을 수 있습니다.

평균 세션 시간
한 세션의 평균 길이입니다.

평균 페이지에 머문 시간
사용자가 평균 페이지에 머문 시간입니다.

페이지에 머문 시간
연속된 페이지 조회의 시작 시각을 기준으로 계산합니다.

방문수
귀하의 사이트를 방문한 횟수입니다.

사용자 측정 항목 집계 방법 요약
가. 기간에 대한 측정 항목 (페이지뷰 수, 화면 조회수…) 등은 이전 데이터표와 합산합니다.
나. 비기간 측정 기준 (브라우저, 도시, 소스) 등은 요청 할때마다 원시 세션표의 데이터를 참조합니다.
**
비기간 일부 측정 기준 (소스, 매체) 등은 동일 사용자가 여러 버킷에 포함될 수 있어서 사용자의 총계와 합계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잠재 고객 - 개요 리포트 
측정 항목에서 사용자 기준으로 보면, 그래프에 나오는 값은 특정 시점 (시/일/주/월) 단위로 통계를 낸다.
하단에 요약 값은 그래프에 전체 기간을 기준으로 통계를 낸다.
**
그래프 기간에 신규 사용자의 합은 종합과 일치하지만 재 방문자의 합은 중복이 있다면 합이 종합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다.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