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7월 20일 수요일

구글 애드워즈 인증 요약 노트

구글 애드워즈 인증을 준비하면서 요약한 내용들이다.
1년 후를 기약하며 흔적을 남긴다.

타게팅 방법

1. 문맥 타겟팅
    1. 키워드 및 주제를 선택한다.
    2. 검색 유형
        1. 키워드 문맥 일치
            1. 광고 게재위치가 키워드와 문맥적으로 관련이 있다.
        2. 확장 키워드 일치
            1. 광고 게재위치가 키워드 및 광고를 조회한 사용자가 최근에 검색한 페이지등과 관련이 있다.
2. 잠재고객
    1. 관심 분야
        1. 관심사나 공통 화제를 기준으로 타켓팅한다.
    2. 리마켓팅
        1. 과거 사이트 방문 여부를 기준으로 타겟팅한다.
    3. 인구통계
        1. 인구 통계 사용
3. 게재위치
    1. 게재위치
        1. 선택 게재위치를 사용하여 사이트, 모바일, 앱, 동영상을 타게팅한다.
    2. 사이트 카테고리 옵션
        1.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카테고리를 기준으로 타게팅한다.
4. 입찰 옵션 두 가지
    1. 타겟팅 및 입찰
        1. 게재위치 타겟팅을 한다고 할때 키워드가 일치 함에도 게재위치가 다르면 노출이 되지 않는다.
    2. 입찰
        1. 게재위치 타겟팅을 한다고 할때 키워드와 일치하면 노출 되고, 게재위치도 맞으면 입찰 가격을 올릴 수 있다.


비용 지불 방식

1. CPC
    1. 클릭수를 늘리는 것이 목표
    2. 자동 입찰 전략
        1. 일일예산을 설정하면 자동으로 입찰가 관리
    3. 수동 입차 전략
        1. 광고그룹, 개별 키워드, 게재위치별로 입찰가 지정 가능
2. ECPC
    1. 기기, 브라우저, 위치, 시간대 등 실시간 정보와 기존 전환값을 비교해 입찰가를 조정한다.
3. vCPM
    1. 조회 가능 노출 1000회당 비용으로 인지도 향상이 목표
    2. 키워드 뿐 아니라 게제위치를 타겟팅 가능함으로 관심이 있는 고객에게 노출 할 수 있다.
4. CPA
    1. 타겟 전환당 비용은 전환을 늘리는 것이 목표
    2. 전환 액션에 따른 전환 코드를 심어야 한다.
    3. 캠페인은 검색 네트워크,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또는 둘다 타겟팅하고 있어야 한다.
5. ROAS
    1. 설정된 비용 안에서 ROI (투자 수익)을 최대로 이끌어 낸다.
    2. ROAS를 사용하는 모든 광고 그룹 또는 캠페인에 보고된 기존 전환값을 활용한다.


전환추적 방법

1. 코드 없는 전환추적
    1. Google이 Play 스토어를 소유하고 있기 때문에 앱 다운로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
2. SDK 전환 추적
    1. SDK를 통해서 앱에 이벤트를 삽입하는 방법이다.
3. 서버 간 전환추적
    1. 다음 SDK의 단점을 개선 할 수 있다.
        1. SDK를 이용한 방법이 어렵고, 앱이 무거워 질 수 있다.
        2. 전환코드를 잘 못 구현된다면, 앱에서 버그가 발생 할 수 있다.
        3. 변경 코드 반영 시, Play 스토어 검토 과정에서 지연이 발생 할 수 있다.
4. 앱 설치 확인 솔루션
    1. 외부 솔루션을 이용한다.


광고 갤러리

1. 동적 광고
    1. 사용자의 위치 및 표시되는 내용에 일치하는 리치미디어 광고이다.
    2. 라이트박스 광고
    3. 확장형 리치 미디어 디스플레이 광고이다.
    4. 다양한 양방향 형식을 통해 고객의 참여를 유도할 수 있다.
    5. DoubleClick Studio를 사용하면 쉽게 리치 미디어 광고와 동적 소재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2. 동영상 광고
3. 일반 용도 광고
4. Gmail 광고


디스플레이 캠페인 최적화 (타겟팅 최적화)

1. 공격적인 (aggressive)
    1. 1달에 15건 이상의 전환이 있을때 사용할 수 있다.
    2. 기존의 전환 데이터를 기반으로 최적화하며, 실제 적용된 예산을 조금 초과 할 수 있다.
2. 보수적인 (conservative)
    1. 정해진 키워드와 일치하는 것만 찾는다.
    2. 적용 예산을 초과하지 않는다.


애드워즈 도구

1.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한다.
    1. 키워드 플래너
    2. 디스플레이 플래너
    3. 광고 미리보기 및 진단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