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널리틱스(약칭 GA)의 활용도를 크게 두 가지로 나눠 본다.
vs 사이트사이트의 구조 및 상품 노출을 개선하고 GA 리포트를 확인하는 사이클이다.
vs 마케팅
GA 리포트를 활용해서 마케팅에 활용하는 사이클이다.
본문은 후자(vs 마케팅)에 활용하는 사이클에 대한 한 가지 방법을 다룬다.
요약하자면, 수집된 데이터에서 의미 있는 군집을 정의하고, 리마케팅에 활용하는 방법이다. 절차는 다음과 같다.1. 분석
다양한 차원 기능를 활용해 의미 있는 행동 패턴을 가진 집단을 찾는다.
2. 정의
유용한 집단을 세그먼트 (in 리포트)단위로 정의 한다.
3. 활용
세그먼트들을 통해서 리마케팅 잠재고객 (in 관리/속성)군을 만들고 에드워즈에서 타겟팅 용도로 활용한다.
References
리마케팅 잠재고객1개 이상의 타겟팅 광고에 대한 타겟 사용자의 집합을 나타내는 쿠키 또는 모바일 광고 ID의 목록이다.
* 현재 User ID 보기에서 지원되지 않는다.
리마케팅 잠재고객 맞춤 조합
장바구니 담기 -> 구매 절차가 있다고 할때,
잠바구니에 담기만 하고 구매를 안한 잠재 고객을 정의 할때는 맞춤 조합으로 다음과 같이 정의 할 수 있다.
맞춤 조합 #1 = 장바구니 담은 잠재고객 + 구매한 잠재고객 제외
(비동적) 리마케팅
측정기준 및 측정항목 기반으로 잠재 고객을 정의 한다.
동적 리마케팅
카테고리별로 필요한 세부적인 사용자 측정기준 및 측정항목 기반으로 잠재 고객을 정의한다.
잠재고객
같은 성향을 가지는 방문 고객들의 집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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